
printf("Hello world!\n"); 보통 2D 게임을 만들 때, 렌더링 시 어떤 스프라이트를 참고하여 Draw 하게 되는데 이때 Drawcall이라는 것을 한 번 호출하게 된다. 근데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그릴 것들이 많아서 참고해야 할 스프라이트 이미지가 n개라고 한다면? Drawcall도 n번 만큼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. Drawcall 이 많으면 게임 퍼포먼스가 안 좋아진다. 반대로 얘기하면 Drawcall이 적으면 게임 퍼포먼스가 좋아진다.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이용하여 이 Drawcall을 줄여보도록 하자! > 유니티6에서는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Sprite Atlas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. 아래처럼 바로 Create 할 수 있는데, 이전 버전에서는 Editor에서 어떤 설정..